[120일간의 세계일주 3탄 유라시아편] 파키스탄 이란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터키! 비단따라 비단길 15일

'늘 상상해 온 여행'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진짜 갑니다


페르시아

이란을 중심으로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코카서스까지 통치하던 고대 제국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아케메네스 왕조가 세운 페르시아 제국은 지금의 터키, 이집트, 코카서스, 이란, 인도의 북서쪽 까지 드넓은 영토를 다스렸습니다. 키루스 2세는 피 정복민의 종교와 관습에 간섭을 하지 않는 방법으로 반란의 여지를 줄였습니다. 이는 페르시아 문화가 주변 국가의 영향을 받아 복잡한 양상을 보이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비단길 세계여행

세계여행은 며칠이 걸릴까요? 80일? 1년? 2년?

[80일간의 세계일주]라는 책이 있을 땐, 비행기가 없어 지역만 찍고 떠나는 여행으로 80일이 걸렸죠.

이제 정말 100일 남짓이면 온 세상을 다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든든한 길대장과 함께라면 말이죠.


비단길여행 대표 비다니(박영운)는 20년 동안 세계 120국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세계 지도 한 장을 8개 구역으로 나누고, 테마별로 돌아보는 여행도 그래서 가능합니다.

비다니를 길대장으로, 각 지역 전문가와 비단길여행 식구들이 전문 지역마다 합류하는 여행입니다.


두근거리는 심장소리를 외면하지 하지마세요.

세계 지도를 펴놓고 마음이 가는 곳에 올라타세요.

120일간 세계일주 떠날 준비 되셨나요? 이제 시작합니다.

경로소개

하이라이트
  • 고대 페르시아 제국의 중심, 이란

  • 서양과 페르시아 공예가 만난, 골레스탄 궁전

  • 알렉산더 대왕의 총독 아트로 파데스가 지배한, 코카서스

  • 오스만제국, 페르시아에게 도전장을, 터키

여행 스케치

신성한 땅, 파키스탄


발루치스탄 주도 퀘타.

아랍,무굴제국,페르시아에게 수차례 걸친 나라 파키스탄입니다. 발루치족은 아케메네스 왕조의 용병이 되어 페르시아 군의 일부를 이뤘습니다. 19세기 영국령이 되어 인도에 편입되었지만, 2차 대전이후 파키스탄의 독립으로 일부 편입이 되었습니다.


고대 페르시아 제국, 이란


동서교통의 요지 자헤단, 케르만

파키스탄을 떠나 이란으로 들어가는 국경지대입니다. 중세 부터 페르시아지역과 중앙 아시아를 잇는 교통의 무역 요지 입니다.


실크로드 거점 지역 이스피한

페르시아의 보석 이스피한입니다. 이맘광장과 이맘 모스크는 페르시아의 걸작으로, 뛰어난 설계를 자랑합니다. 이란에서 가장 큰 자메 모스크와, 사파비 왕조의 힘과 권의를 상징하는 알리카푸 궁, 오스만을 피해 아르메니아인이 세운 반크 교회 등 이야기가 가득한 지역입니다.


이란의 수도 테헤란

카자르 지배자 '나세르 알딘 샤' 가 세운 골레스탄 궁전, 카자르 시대의 걸작으로 서양의 영향을 받아들여 이전의 페르시아 공예와 건축을 성공적으로 통합하여 구현한 건축물이 있습니다. .

중세 교역로, 코카서스

BC4세기 아트로파탄 왕조가 성립 되면서 페르시아의 장군이었으나, 알렉산더 대왕의 총독으로 돌아선 아트로파데스는 지금의 코카서스 지역을 지배했습니다. 이 왕조의 이름은 지금의 아제르바이잔으로 불립니다.


아제르바이잔 수도 바쿠

바쿠는 카스피해 연안에 위치해 있는 수도입니다. 페르시아어로 '산바람이 심하게 부는 곳' 뜻으로 중세에 교역 도시이었습니다. 조지아의 트빌리시와 바투미로 통하는 철도와 송유관의 기점이 되는 곳으로 지리적 조건이 좋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승리, 터키


페르시아와 오스만의 대립지 트라브존

흑해와 마주하고 있으며 코카서스 지역과 이어저 있는 터키의 트라브존. 유럽에서 아시아로 이어지는 최고의 육로코스입니다. 페르시아,알렉산더대왕,오스만제국이 유럽과 아시아를 수 많이 오갔던 길입니다.



계속 전진하면 터키를 거쳐 파리까지 4탄이 이어갑니다.

20191127_164205.png
IbyuVCy7PEfM8R97guSU4GFOT_bA.jpg
restmb_allidxmake.jpg

함께 하는 여행, 비단길 여행

대표: 박영운   사업자등록번호: 442-08-00914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2번길 6

Tel: 070-7124-2125,  vidan@vidantour.co.kr
Copyright © 2018 비단길여행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