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일간의 세계일주 2탄 유라시아편] 네팔 인도 파키스탄! 비단따라 비단길 15일

'늘 상상해 온 여행'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진짜 갑니다


실크로드

총길이 6,400km 실크로드는 독일인 지리학자 리히트호펜이 처음 사용했습니다. 중국을 가로질러 타클라마칸 사막, 파미르 고원, 중앙아시아 이란을 지나 지중해에 이르는 길입니다.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의 비단은 로마까지 팔려 나갔습니다. 특히 종이 만드는 기술이 서역으로 건너가 중세 유럽의 인쇄술 발달과 지식 보급에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비단길 세계여행

세계여행은 며칠이 걸릴까요? 80일? 1년? 2년?

[80일간의 세계일주]라는 책이 있을 땐, 비행기가 없어 지역만 찍고 떠나는 여행으로 80일이 걸렸죠.

이제 정말 100일 남짓이면 온 세상을 다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든든한 길대장과 함께라면 말이죠.


비단길여행 대표 비다니(박영운)는 20년 동안 세계 120국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세계 지도 한 장을 8개 구역으로 나누고, 테마별로 돌아보는 여행도 그래서 가능합니다.

비다니를 길대장으로, 각 지역 전문가와 비단길여행 식구들이 전문 지역마다 합류하는 여행입니다.


두근거리는 심장소리를 외면하지 하지마세요.

세계 지도를 펴놓고 마음이 가는 곳에 올라타세요.

120일간 세계일주 떠날 준비 되셨나요? 이제 시작합니다.

경로소개
하이라이트
  • 성스러운 어머니의 강, 갠지스강

  • 4대 문명 중 하나, 인더스 문명

  • 샤 자한의 역사속으로, 파키스탄과 인도

  • 16~19세기 인도 지역을 통치한 이슬람 왕조 무굴제국

여행 스케치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배경, 네팔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

4월에 새해를 맞이 하는 파슈파티나트 사원.

힌두력으로 4월은 새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 스투파가 도시 중앙에 있으며, 갠지스 강의 지류인 바그마티 강과 연결되어, 카트만두 동쪽의 시바를 모시는 힌두사원입니다.

네팔 제 2의 도시 포카리, 포카라

네팔어 ‘호수’라는 뜻에서 유래했으며, 인도와 네팔을 연결하는 동시에 평지와 산지를 이어주는 도시입니다. 빙하가 녹아 페와(Fewa)호수가 생겼고, 저 멀리 히말라야 설산이 있습니다.

세계3대(스위스,터키,네팔) 페러글라이딩 명소이고, 히말라야 트레킹을 시작 장소입니다.


세상 감탄사를 다 떠올려도 표현 못 하는, 인도

부처의 탄생지 룸비니.

석가모니 탄생지로 불교 4대 성지 중 하나로, 독일 고고학자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샤카족의 왕비인 마야부인 관습에 따라 출산을 위해 고향으로 가던 중 룸비니에 있는 무우수 나무 아래에서 석가모니를 낳게 됩니다. 탄생 장면을 묘사 한 부조를 모시고 있는 '마야데비', 마야부인과 석가모니가 목욕을 하여 성스러운 곳 '싯다르타 연못'이 있습니다.

갠지스 강 바라나시

강가의 여신에게 바치는 제사의식 성스러운 예배로 향 연기 불 뱀 바람을 이용해 제사를 지내고,

음악과 함께 타악기 연주, 사람들의 박수로 흥을 더하며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뿌자 의식이 있습니다.

타지마할 아그라

무굴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사랑하는 아내, 뭄타즈 마할을 위해 만든 무덤입니다. 이슬람 교에서는 동물이나 신상들은 우상이기 때문에 꽃문양이 발달 되었고, 심판의 날 샤 자한과 뭄따즈 마할이 부활 할 것이 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무굴제국의 3대 화제 악바르에 건설된 왕궁으로 당시에는 궁전이자 요새로 사용 된, 아그라 포트.

샤 자한이 두 딸을 위해 지은 대리석 궁전, 역대에 손꼽히는 걸작, 카스마할.

사이가 좋지 않은 아우랑제브(아들)의 반란으로 샤 자한은 왕권을 빼앗기고, 유폐 되었으며 저 멀리 타지마할을 보며 숨을 거둔 곳, 무삼만 버즈.

<헤나 한번은 해놔>

아랍어로 염료식물, 힌디어로 멘디, 현지에선 '메헨디'라고 더 많이 불립니다. 몸에 열기를 뺏어 시원함과 문양을 더해 신의 존재를 느끼는 특별한 행위입니다. 축복과 행운을 가져다 주어 결혼,출산,생일 날에 장식을 합니다. 1~2주 후 여행이 끝날 시기에는 사라집니다. 나마스테!


이슬람 왕조 무굴제국 파키스탄

무굴제국 라호르

황족의 거처가 되어 최성기를 맞아 웅장함과 화려함이 특징입니다. 서부아시아와 인도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델리,아그라와 함께 이슬람 지배의 중심지로서 주요한 위치였습니다.

대대손손 건축한 라호르

악바르 황제가 재건, 자한기르 황제가 정원과 궁전을 건축, 샤자한이 침실과 진주 사원을 증축하여 지금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세계유산 라호르 박물관

간다라 불교미술과 인더스강의 유역의 출토품, 구샨왕조와 무굴제국, 영국 통치시대의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대표작으로 단식하는 부처상-간다라 불상이 있습니다.

랜드마크 바드샤히 모스크

무굴제국 수도로 6만명을 수용 했던 세계 최대의 모스크였습니다. 외벽은 빨간색 사암으로, 내부에는 하얀 대리석으로 되어 있으며, 라호르 성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국기하강식 파키스탄과 인도의 유일한 국경 와가볼더,

나팔소리와 함께 국기 하강식이 시작되며 군인과 시민들이 신경전을 벌이고 국기를 내리면 철문이 닫히는 볼거리중 하나 입니다.


Tip! 음식이 맛있다면, 레스토랑의 종을 아낌없이 울려라~ Ring Ring~


잘못 탄 기차가 목적지에 데려다 준다!

계속 전진하면 이란을 거쳐 터키까지 3탄이 이어갑니다.

20191127_164205.png
IbyuVCy7PEfM8R97guSU4GFOT_bA.jpg
restmb_allidxmake.jpg

함께 하는 여행, 비단길 여행

대표: 박영운   사업자등록번호: 442-08-00914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2번길 6

Tel: 070-7124-2125,  vidan@vidantour.co.kr
Copyright © 2018 비단길여행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