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일간의 세계일주 1탄 아시아편] 중국 티벳 네팔! 비단따라 비단길 15일

'늘 상상해 온 여행'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진짜 갑니다

실크로드

총길이 6,400km 실크로드는 독일인 지리학자 리히트호펜이 처음 사용했습니다. 중국을 가로질러 타클라마칸 사막, 파미르 고원, 중앙아시아 이란을 지나 지중해에 이르는 길입니다.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의 비단은 로마까지 팔려 나갔습니다. 특히 종이 만드는 기술이 서역으로 건너가 중세 유럽의 인쇄술 발달과 지식 보급에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비단길 세계여행

세계여행은 며칠이 걸릴까요? 80일? 1년? 2년?

[80일간의 세계일주]라는 책이 있을 땐, 비행기가 없어 지역만 찍고 떠나는 여행으로 80일이 걸렸죠.

이제 정말 100일 남짓이면 온 세상을 다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든든한 길대장과 함께라면 말이죠.


비단길여행 대표 비다니(박영운)는 20년 동안 세계 120국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세계 지도 한 장을 8개 구역으로 나누고, 테마별로 돌아보는 여행도 그래서 가능합니다.

비다니를 길대장으로, 각 지역 전문가와 비단길여행 식구들이 전문 지역마다 합류하는 여행입니다.


두근거리는 심장소리를 외면하지 하지마세요.

세계 지도를 펴놓고 마음이 가는 곳에 올라타세요.

120일간 세계일주 떠날 준비 되셨나요? 이제 시작합니다.

경로소개
하이라이트
  • 유라시아의 문명 교류의 실크로드 시작점, 시안

  • 1,956km 하늘을 달리는 열차, 칭짱기차(시안~라사)

  • 라싸에서 마주한 히말라야 산맥

  • 티벳 라싸에서 네팔 카트만두로 가는 길, 우정공로

여행 스케치

실크로드 시작, 중국 북경.

많은 스님들은 경전을 구하러 실크로드를 따라 인도로 들어 갔고, 인도의 승려들도 경전을 가지고 중국에 많이 들어 왔습니다. 인도와 중국의 연결고리 실크로드, 중국 불교가 발전하게 된 큰 요소 입니다.


두번째 도시, 시안(서안).

세계 8대 기적 진시황릉과 병마용. 소수민족의 삶과 멋이 살아있는 회족거리.

유라시아의 원거리 무역과 문명 교류로 실크로드 출발점 입니다.


하늘길을 달리는 '칭짱열차'를 타고 라사로 이동합니다. 기차에서 2박을 지내며 달리는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탕구라역과 풍화산 터널, 가장 긴 곤륜산 터널을 지나면 티벳 라사에 도착합니다.


티벳의 수도, 라사.

하늘위의 궁전, 깨끗한 땅, 포탈라 궁.

달라이 라마가 인도로 망명하기 전까지 생활한 궁전입니다. 13층의 네모꼴 벽돌 건물로, 지붕에는 금박을 입히고 벽은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하얀궁전이 붉은 궁전을 감싸고 있는 모습입니다.


문성 공주와 송첸감포(티벳의 국왕)의 결혼을 기념하여 만든 사원, 조캉사원을 마주합니다.

공주가 가져온 석가모니상이 본존불로 존재합니다. 각 국 사진가들이 셔터를 멈추지 않는 곳 바로 사원 옥상에 올라 라사 시내를 보고 , 티벳의 문화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상업거리, 팔각가로 이동합니다.

야크의 젖으로 만든 수유버터가 원재료가 되어,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든 수유차와 수유 빵을 먹고 여행자의 일상에 물들어 갑니다.


해발의 정석

푸른 보석, 얌드록쵸. 4877

'호수 물이 마르면 티벳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간직하는 상징적인 티벳의 3대 성호 호수입니다.

카뤄라빙천. 5560

용암이 흘러 내려오듯 눈과 얼음이 산을 사납게 덮고 있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뜻한대로 이루어지는 지고한 장원, 시가체(르까처)

판첸라마의 활동의 중심지, 타쉬룬포사원. 현재 1천 여명의 승려들이 수행을 하고 있는 4대 사원중 하나 입니다.


티벳과 네팔의 국경도시, 장무

왼쪽 산은 중국, 오른쪽산은 네팔. 정복민과 피 정복민으로 티벳사람들은 점점 밀려가고 한족이 그자리를 자치하고 있습니다. 네팔로 가는 길에 있어 시장과 여행사가 있어 이곳 사람들에게 일거리가 있는 중요한 지역입니다.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

세계일주 아시아편 마지막 종착지 카트만두입니다. 마블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를 보셨다면 그곳이 맞습니다. 카트만두의 생활이 아주 잘 나타나져 있죠.

유네스코, 더르바르 광장. 왕궁의 의미로 중세 카트만두의 주요 건물군이 모여있습니다. 하누만 도카와 쿠마리 사원을 비롯하여 투어를 시작합니다.

카투만두=보다나트. 네팔에서 가장 큰 불탑입니다. 13개의 원형층은 불교에서 뜻하는 '해탈의 경지' 에 이르기 위한 13단계의 과정이며, 시계방향으로 주변은 도는 순례자를 볼 수 있습니다.


도시의 수호신, 모든 진리는 하나, 스와암부나트.

기원전 3세기 이슬람 침략으로 파괴 후 재건 되어 커다란 금속 도르제가 입구에 있으며, 뒤로는 거대한 반구형의 스투파(탑)가 보입니다. 탑 상단에는 부처의 눈을 상징하는 그림이 있습니다.


진정한 여행자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계속 전진하면 인도를 거쳐 파키스탄까지 2탄이 이어갑니다.

20191127_164205.png
IbyuVCy7PEfM8R97guSU4GFOT_bA.jpg
restmb_allidxmake.jpg

함께 하는 여행, 비단길 여행

대표: 박영운   사업자등록번호: 442-08-00914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2번길 6

Tel: 070-7124-2125,  vidan@vidantour.co.kr
Copyright © 2018 비단길여행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