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화가협동조합 이탈리아 여행전

이탈리아 여행에 참가한 화가들의 갤러리쿱 전시 프리뷰


2018. 10월. 어제는 아주 반가운 만남이 있었습니다.

화가협동조합 갤러리쿱에서 열린 "이탈리아여행전" 프리뷰.


여행 전부터 약속된, 여행에서 얻은 영감을 예술작품으로 내어놓는 설레는 시간이자,

화가,팬과 지인,비단길여행 직원들이 모두 모여 특별한 경험과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

전국 작업실에 흩어져있던 작가들도 여행후 처음 모이는 자리여서 반가움을 더했습니다.


황의록 이사장님의 모두 발언은 여행과 이날의 테마를 압축적으로 요약해서 보여주었습니다. 여행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려주는 이야기같아 모두 마음깊이 새겼습니다.


"마른 걸레를 아무리 쥐어짜도 물이 나오진 않습니다. 아무리 머리가 좋고 재능이 있어도 늘 반복되는 것을 보고 듣고 만나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기 어렵습니다. 작가는 창조하는 사람입니다. 여행은 모든 것을 새롭게 만나게 해줍니다. 인풋에 대한 투자 없이 놀라운 아웃풋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여행이 계획된 것은 약 일년 전.

재능있는, 하지만 바쁘고 지친 화가들에게 새로운 영감의 원천을 제공하고싶은 이사장님의 열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적은 예산으로 이탈리아의 다양한 색과 질감을 느끼게해주고 싶다는 바램을 솔직하게 이야기했고, 참여자들의 개성과 인솔자와의 매력적인 관계를 마진보다 중요시하는 비단길여행의 비단님(박영운 대표)의 호언장담으로 불가능한 계획이 현실로 이루어졌습니다.


2018년 여름 화가협동조합은 비단길 여행과 함께 한달간의 시칠리아 여행을 떠났습니다.

조합의 선정을 거친 소속 화가 20명, 이사장님과 큐레이터 그리고 여행사 직원들까지 26명의 대단위 팀!


소규모 반자유여행을 추구하던 비단길여행으로서도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여행경험과 연령도 다양하지만 특히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화가들이어서 걱정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이 모든 것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


전체 여행경로는,

시칠리아 일주 - 페리를 타고 나폴리로 본토 입성 - 카프리,소렌토,포지타노 - 피렌체 아시시 시에나 로마. 총 26일! 20여개의 도시와 10개의 호텔, 페리부터 버스까지 이탈리아의 모든 것을 모든 각도에서 경험하는 오감 리뉴얼 여행!


뒤풀이 자리에서 여행 중 어디가 가장 좋았느냐고 질문에 아시시,카프리,라구사... 경합이 매우 치열했습니다. 아시시는 중세 수도원 마을의 깊은 정취, 카프리는 환상적인 색감과 질감, 라구사는 이탈리아의 원형을 보는 듯한 소박함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렵습니다. 특히 에트나 화산, 몬레알레, 에리체, 타오르미나 등도 압도적인 감동을 준 곳들입니다.


특히 아시시는 늘 마음에 간직될만한 곳입니다. 성 프란치스코 성당으로 유명하지만 마을 전체가 영화 속 한장면같은 특별한 성스러움으로 가득합니다.


색으로 순위를 매기면 카프리가 1순위일 듯합니다. 조광기 작가는 카프리블루 다섯 점을 내놓아, 카메라로 담을 수 없는 특유의 블루와 감성을 재현했습니다.


시칠리, 라구사의 매력은 특별합니다. 한달간 살고싶은 곳이라면 1등일 듯합니다.

시칠리아는 팔레르모, 에트나, 타오르미나도 유명하지만, 여유로운 산에 둘러싸인 작은 마을, 그 안에 그림처럼 자리잡은 옛 성당과 마을의 정취는 빠르게 산업화되어 사라지는 유럽 옛 마을의 소박한 정취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아름다움의 보물창고같은 피렌체는 유구무언 0순위의 방문지입니다.

특히 미켈란젤로 언덕에서 바라보는 피렌체는 잊을 수 없는 풍경입니다.


화가협동조합은 11월 7일까지 이탈리아여행전을 오픈합니다.

남부터미널 전철역 1번출구. 300m 걸어오면 스타벅스 지나서 논골집 옆건물 2층 갤러리쿱!

여행에 참여한 작가들이 이탈리아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12일간 전시합니다. 이번에 개인전 준비 등으로 작품을 내지 못한 작가들을 위해 스케치와 사진전을 따로 연다고 하니 방문 강추합니다. 미술품을 볼 때 작가의 모티브를 함께 공유하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선물입니다.


20191127_164205.png
IbyuVCy7PEfM8R97guSU4GFOT_bA.jpg
restmb_allidxmake.jpg

함께 하는 여행, 비단길 여행

대표: 박영운   사업자등록번호: 442-08-00914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2번길 6

Tel: 070-7124-2125,  vidan@vidantour.co.kr
Copyright © 2018 비단길여행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