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들로드 1탄, 실크로드의 시작점 산시성과 서안!

중국 산시성과 서안 3박4일! 실크로드 타고 누들로드 찾아가자!


누들로드 여행 시리즈!

실크로드는 중국 산시성에서 유럽까지 이어지는 12,000km의 교역로

누들로드는 실크로드 타고 이어지는 세계 음식문화의 거대한 축제입니다


비단길 누들로드 시리즈는 혀끝으로 만나는 세계여행!

음식을 테마로 세계각국의 맛과 문화를 탐험하는 대장정입니다

한나라 시대에 열어놓은 비단길 루트로 유럽의 밀과 빵이 들어오고

최초의 근대도시였던 중국에선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국수 형태로 개발되고

일본에서는 라멘, 시칠리아의 열풍 속에선 건조 파스타로 진화되는 끝없는 이야기!


누들로드 1탄. 중국 산시성과 서안으로 초대합니다


"중국의 현대를 보려면 베이징으로!

5천년 역사를 보고싶으면 산시성으로 가라"


산시성은 북경이 수도가 되기 전 1400년 동안 중국의 정치.문화.요리의 중심지였습니다.

실크로드 12,000km의 시작점이자 파스타를 탄생시킨 누들로드의 시작점! 전세계 물건의 교역장이었던 이슬람의 회족거리는 이제 기상천외한 전통 먹거리 야시장으로 더 유명합니다!


[예약 완료] 꼭 먹어야할 음식!

예약1. 4미터 길이의 넓은 면 일명 허리띠 면이라고도 불리는 천하제일면~

예약2. 전통빵 파오모를 잘게 뜯어 양고기탕에 곁들인 시안의 명물 양로우파오모~

예약3. 멀리서 무술처럼 반죽을 베어 넣는 신기한 재주의 도삭면~


[그밖의 산시성 대표요리!]

산시성은 2000년 전부터 밀의 주산지로 갖가지 국수 요리가 발달했습니다.

요리 만드는 과정을 쇼로 만들어 보여주는 신기방기한 요리쇼도 한가득이죠!

백문이 불여일견! 대표적인 메뉴만도 100가지가 넘으니 잘~ 골라서 다~ 먹어볼까요?


식초.깨.고추로 만든 깨장량피 국수, 파오모 빵 양고기버거 러우쨔머~

메밀로 만든 면에 갖은 야채볶음을 곁들인 회족 전통면 허러면~

새콤매콤한 육수에 오색 토핑을 얹어 면만 먹는 싸오즈면~


[관광도 해야겠죠?]

서안 성벽은 높이 12미터, 너비 18미터의 대로. 자전거를 빌려타고 도는 코스만도 무려 2시간이 도는 크기. 원래 크기의 1/8만 남아있는 상태라니 어마어마하죠?


맛의 천국 회족거리 성벽을 내려오면 맛으로 유명한 회족거리가 이어집니다. 밤이면 더 화려해지는 거리는 누들로드의 시작점답게 온갖 면요리와 요리사들의 신기한 쇼가 가득합니다.


핑야오 고성은 마을 전체가 무협영화나 쿵푸팬더의 무대처럼 옛스러운 중국마을, 중국 5대 고성 중의 하나로 명.청 시대의 중국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놀라운 건 과거의 유적이 아니라 현재 마을 사람들이 살고있는 거주지라는 사실!


산시성 식초 생산지 산시성 식초는 이탈리아 발사믹처럼 진한 맛과 향으로 유명합니다. 하루 한번 마시면 평생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명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About 일정

인천을 떠나 타이위안에 도착합니다. 저녁식사는 멀리서 무술영화처럼 면을 베어넣는 도삭면으로! 아무리 배불러도 타이위안 야시장에 가는 건 필수겠죠?

아침 일찍 일어나 고대의 중국이 그대로 남아있는 핑야오 고성을 투어하고 돌아옵니다. 점심은 핑야오 고성의 스트리트 푸드를 경험하고 저녁은 양로우파오모~!

다음날은 산시성의 명물 식초 공장을 탐방한 후 서안으로 이동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돌아도 모자란 서안 성벽 투어를 마치고 저녁은 4M의 넓은 면발로 유명한 천하제일면에서! 마지막날이니 유명한 회족거리 야시장을 빼먹을 순 없겠죠? 다음날 귀국해야하니 밤새도록~!

20191127_164205.png
IbyuVCy7PEfM8R97guSU4GFOT_bA.jpg
restmb_allidxmake.jpg

함께 하는 여행, 비단길 여행

대표: 박영운   사업자등록번호: 442-08-00914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2번길 6

Tel: 070-7124-2125,  vidan@vidantour.co.kr
Copyright © 2018 비단길여행 CO., LTD All Rights Reserved